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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거단지 형태조사(아파트단지,단독주택단지,원룸단지)

[기초조사]

1.통계자료 조사:

주거단지 형태조사(아파트단지,단독주택단지,원룸단지,상가주택 밀집 등)를 통해

세대수,인구수,소비형태를 알수 있다.

2.상권형태 및 상권규모:

주간상권,야간상권,고정인구,이동인구의 활동모습에 따라 입주하는 업종의 형태를 파악한다.

3.주위 경쟁 상가:

예상되는 경쟁 업종의 이용객 수 ,이용 계층,주요 상품의 가격 등을 파악한다.

4.상권의 향후 전망:

상권의 이동 성향,확대 또는 축소의 가능성을 파악하고 밀집하는 업종의 형태 또한

유심히 살펴보자.

 

[시장분석] 

1.주변 세대수와 유동인구의 활동 범의를 보고 입지를 선정

세대수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은 보편적으로 장사가 잘 된다고 해야 할 것이다.

유동인구의 측정방법은 은행,병.의원의 위치,대형마트와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대중교통과의 도로연계,도로넓이 등을 통해 알 수 있다.

2. 중.소형 아파트 주변 상권에 입지를 선정

단독주택단지보다 아파트단지 거주민들이 소비성향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24~32평형의 중.소형 아파트 단지에 거주민들은 맞벌이세대가 많고,

중.고등학생의 자녀를 둔 경우가 많다.

이들의 생활패턴을 보면 거주지역 인근의 상가를 이용한다고 보면 된다.

40평대 이상의 대형아파트에는 50~60대의 거주형태가 많다.

이미 안정된 생활기반이 잡혀 있어 단지 인근 상가보다는

시내의 대형마트나 백화점,고급식당을 이용하려 한다.

그러므로 빠른형태의 소비패턴을 갖춘 중.소형 아파트 인근의 상권에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3. 도로가 접하는 코너상가를 선정

대형마트,주요은행,유명의류매장등이 입점해 있는 상권에서 도로가 접하는

코너상가가 가장 좋은 자리다.

특히 아파트단지,주택단지의 주 출입구, 건널목의 위치를 가장 빨리 파악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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